티스토리 뷰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야구 중계 한국 미국 대만 멕시코 일본
한국 야구 국가대표팀은 2019 프리미어12 예선라운드를 통과하여 슈퍼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슈퍼라운드 에서는 어떤 팀들을 만나게 되는지 2019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일정 및 중계 채널 전해드리겠습니다.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경기 방식은 6개팀이 예선에서 같은 조였던 팀을 제외하고 4경기씩 치릅니다. 3전 전승을 거두며 C조 1위로 슈퍼라운드에 진출한 한국 팀은 1승을 안고 시작하게 됩니다. 한국에 패한 호주는 1패로 시작하고 나머지 일본(1승), 대만(1패), 멕시코(1승), 미국(1패) 상황 입니다. 

2019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야구 중계 방송은 SBS 채널에서 독점 생중계 됩니다. 슈퍼라운드 야구 인터넷 중계 방송은 인터넷생중계 플랫폼 wavve(푹티비), 스포츠무료중계, 실시간야구경기중계, 야구 생중계 사이트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야구중계 일정 
11월 11일 (월) 오후 7시 미국 : 한국 
11월 12일 (화) 오후 7시 대만 : 한국 
11월 15일 (금) 오후 7시 멕시코 : 한국 
11월 16일 (토) 오후 7시 한국 : 일본 

 

한국은 슈퍼라운드 일정이 비교적 무난합니다. 4경기 모두 예선라운드와 동일한 시간인 저녁 7시 경기 입니다. 한국 야구 대표팀은 오늘 부터 미국, 대만, 멕시코, 일본과 차례로 경기를 펼치는 가운데 13일은 경기가 없는 날이고, 14일은 전체 예비일로 이틀 연속 휴식입니다.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에서 상대하게될 상대 팀들의 전력을 알아보겠습니다. 

 

1. 슈퍼라운드 1차전 미국 vs 한국
한국의 첫 경기 상대인 미국은 메이저리그 로스터 40인에 포함되지 않은 마이너리그 선수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국 타자들의 일발장타를 조심해야 하는데요. A조 예선라운드에서 멕시코, 도미니카, 네덜란드 상대로 만루포 등 홈런 10개를 터뜨리며 가공할만한 타격을 선보였습니다. 한국 투수들은 미국 타자들의 장타를 경계해야 합니다.

 

미국 팀이 까다로운 이유는 상하위 타순을 가리지 않고 8명의 타자가 골고루 좋은 타격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 팀 타율이 .284로 슈퍼라운드 진출 6개팀 중 1위이고 .627의 장타율도 뽐내고 있습니다. 

 

미국 마운드는 전반적으로 빠른 공 스피드에 비해 제구력과 변화구가 다소 미흡했다는 평가입니다. 6개팀 중 평균자책점이 가장 높은데요. 빠른 볼로 삼진을 가장 많이 잡아냈지만 가장 많은 실점을 기록했습니다. 강한 타격과 아쉬운 투수진으로 장단점이 극명한 야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 야구 슈퍼라운드 2차전 대만 vs 한국
한국 팀은 대만을 상대로 반드시 승리를 거두어야 합니다. 동률이 되면 제일 먼저 승자승 원칙을 따져 순위를 결정하게 되는데요. 대만 팀은 타선에 비해 마운드에서 강력한 원투펀치를 가졌습니다. 
 
미국 트리플A에서 올 시즌 9승을 기록한 장샤오칭과 일본 프로야구 오릭스 소속인 장이 선수가 인상적인 투구를 보여주었는데요. 장샤오칭은 푸에르토리코전에서 6이닝 3피안타 1실점으로 호투했고, 장이는 일본 마운드를 두들겼던 베네수엘라 타선을 7이닝 4피안타 무실점으로 틀어막았습니다.

대만은 슈퍼라운드 2번째 경기인 한국 상대로 쟝사오칭 또는 장이를 내세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두 투수 모두 5일 이상 휴식을 가지고 경기에 나오기 때문에 한국 타자들이 만반의 준비를 갖춰야 겠습니다. 

 

3. 슈퍼라운드 3차전 멕시코 vs 한국
멕시코 야구 대표팀은 투타 짜임새가 있는 전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멕시코 팀 타선은 2할8푼1리로 미국 팀에 이은 2위 기록인데요. 홈런도 4방을 터뜨리며 타선의 집중력으로 경기 당 8득점을 얻었습니다. 

평균자책점 1.88의 멕시코 마운드는 선발 투수가 길게 던지지 않고 3~4이닝만 책임진 뒤 벌떼 불펜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예선라운드 3경기에서 2경기에 등판한 투수는 딱 1명 뿐일정도로 골고루 기용했습니다. 모든 불펜 투수가 1~2이닝 멀티 이닝이 가능합니다. 

 

4. 슈퍼라운드 4차전 한국 vs 일본
한국 투수들은 일본프로야구 센트럴리그 타격왕 스즈키 세이야를 가장 경계해야 합니다. 예선라운드 11타수 5안타 2홈런 9타점 2사사구를 기록했는데요. 타율은 4할5푼5리에 이릅니다. 또한 5할 타율의 기쿠치 료스케 선수도 5할 타율, 볼넷을 6개나 얻어낸 곤도 겐스케까지 이들 선수가 2~4번 중심 타선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시즌 30홈런 30도루를 달성한 야마다 데쓰토 선수도 절대 방심해서는 안될 선수입니다. 일본 투수진은 평균자책점 1.67을 기록했습니다.

한국 대표팀이 슈퍼라운드 결승에 진출하려면 4경기 중 최소 3승을 해야 합니다.  슈퍼라운드 매 경기가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첫 경기 미국 부터 온 힘을 쏟아야 승리한 뒤 일본 경기 전에 3승을 미리 거두는 것이 가장 베스트 입니다. 

오늘 한국 미국 야구 경기를 시작으로 슈퍼라운드 일정이 진행됩니다. 한국 야구가 어떤 성적을 낼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데요. 2019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일정 확인하시고 중계 방송 놓치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