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 일본 여자배구 중계 VNL  
지난 6월 4일 축구 한일전에 이어 배구 한일전 경기가 펼쳐집니다.한국 일본 여자배구 중계 소식 알려드립니다.

여자배구 네이션스리그 5주차 한국 두번째 상대는 일본 입니다. 2019년 6월 19일 오후 5시 충남 보령체육관에서 VNL 여자배구 한일전이 열리는데요.

 

VNL 한국 일본 여자배구 중계 방송은 오늘 오후 4시 50분부터 SBS 스포츠 채널에서 생중계 됩니다. 인터넷 중계 매체는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네이버스포츠중계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일본 여자배구 대표팀은 현재 대회 6위(7승5패·승점21)로 선전 중입니다. 일본 은 VNL에서 FIVB 랭킹 1위인 세르비아를 꺾으며 좋은 기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시이 유키 선수가 팀 내 최다 득점(152점)을 기록하며 공격 선봉장 역할을 해냈습니다. 지난 4주차에는 코가 사리나, 신나베 리사, 나베야 유리에 등이 골고루 활약했는데요. 

 

세트 부문 대회 전체 선수 중 2위(세트당 6.24개)에 오른 사토 미야가 팀을 안정적으로 지휘하고 있습니다. 한국 대표팀으로써는 디그 전체 1위(세트당 3.57개)를 기록한 리베로 코바타 마코의 끈질긴 수비를 뚫을 해법도 필요합니다. 

 

 

한국 일본 역대 상대전적에서는 한국이 52승 89패로 열세를 보였습니다. 2018 VNL에서는 일본 이 3-0으로 승리했지만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3위 결정전과 AVC컵 여자배구 대회에서 각각 세트스코어 3-1로 승리하며 2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이번 VNL은 마지막 5주차 한국 대회에 결선 라운드 진출 경쟁 팀들이 대거 몰려 있습니다. 결선 라운드는 개최국인 중국과 중국을 제외한 예선 상위 5개국까지 총 6개 팀이 올라갑니다. 여자배구 결선 라운드는 7월 3일부터 7일까지 중국 난징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결선 라운드 티켓을 놓고 일본, 폴란드, 도미니카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데요. 5주차 경기 결과에 따라 6강 진출의 '마지막 팀'이 가려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모든 경기가 빅매치 입니다. 

일본과 폴란드가 7승 5패(승점 21점) 동률을 기록했지만 세트 득실률에서 앞선 일본이 6위에 올라 있습니다. 9위 도미니카도 6승 6패(승점 15점)로 아직 가능성이 남아 있습니다.

 

일본, 폴란드, 도미니카는 1군 주전 멤버 대부분이 엔트리에 포함되어 경기에 뛰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 대표팀은 1~5주 차까지 모두 양효진, 박정아, 이재영, 이소영, 김해란 등 주전급 선수들이 대거 빠진 채 대회를 치르고 있는데요. VNL을 앞두고 대표팀 훈련기간도 고작 일주일밖에 되지 않습니다. 

 

한국 일본 은 스포츠 종목을 가리지 않고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이번 VNL 여자배구 한일전 에서는 어떤 결과가 나올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