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fc부산 중계 시간 경기 일정 대진 순서 
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 단체 UFC가 오랜만에 한국을 찾았습니다. 지난 2015년 11월 28일에 ufc 사상 첫 한국 대회가 열리면서 한국 종합 격투기 역사를 장식했는데요. ufc부산 중계 시간 및 경기 일정, 대진 순서 알아보겠습니다. 

 

드디어 4년만에 한국을 찾은 ufc. 이번에는 '대한민국 제2의 도시' 부산에서 두 번째 UFC 한국대회가 개최됩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종합 격투기 UFC 팬들은 4년 만에 열리는 UFC 한국 대회 소식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데요. UFC 부산 파이트 나이트 165 대회는 7명의 한국 선수를 비롯해 4년 전 서울 대회를 능가하는 화려한 대진으로 격투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는습니다.  

UFC부산 중계 시간은 21일 토요일 오후 4시 언더카드 경기가 시작되고 오후 7시부터 메인이벤트 경기가 시작됩니다. ufc부산 중계방송은 스포티비온(SPOTV ON) 채널과 인터넷중계 플랫폼 스포티비나우(SPOTV NOW) 에서 생중계 됩니다.  

[모바일] SPOTV NOW 바로가기 
>> http://www.spotvnow.co.kr/
스포티비나우 외에 ufc 중계 사이트는 스포츠무료중계, 격투기생중계, ufc중계 사이트 등이 있습니다. 



ufc부산 중계 시간
1부 언더카드: 12/21 (토) 16:00 / 스포티비온, 스포티비나우 생중계
2부 메인이벤트: 12/21 (토) 19:00 / 스포티비온, 스포티비나우 생중계
(언더카드 경기는 스포티비나우에서 무료 생중계 되고 SPOTV 녹화 중계 예정 입니다)

 

ufc 중계 채널 안내 
스포티비온 tv 채널번호 
kt olleh tv - 211번
SK Btv - 118번
LG U+tv - 116번
Skylife - 212번
딜라이브 - 109번
CJ Hello - 171번
현대 HCN - 498번
CMB - 201번, 181번(대구)
KCTV - 120번
남인천방송 - 130번
JCN 울산중앙방송 - 222번 

 

UFC부산 대진 
-언더카드 대진 및 경기 순서(오후 4시)
[밴텀급] 알라텡헤이리 VS 라이언 베노잇
[여성 스트로급] 미란다 그랜저 VS 아만다 레모스 
[밴텀급] 하오니 바르셀로스 VS 사이드 누르마고메도프
[플라이급] 알렉산드레 판토자 VS 맷 슈넬
[라이트급] 마동현 VS 오마르 모랄레스
[페더급] 최승우 VS 수만 모크타리안
[헤비급] 시릴 가네 VS 태너 보서



-메인카드 대진 및 경기 순서(오후 7시)
[밴텀급] 강경호 VS 리우 핀구얀
[미들급] 박준용 VS 마크-안드레 바리우
[라이트헤비급] 정다운 VS 마이크 로드리게스
[페더급] 최두호 VS 찰스 쥬르뎅
[라이트헤비급] 볼칸 우즈데미르 VS 알렉산더 라키치
[페더급] 프랭키 에드가 VS 정찬성 

 


ufc부산 대진 전망
정찬성 에드가
해외에서는 정찬성 승리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정찬성이 에드가를 판정으로 꺾을 것이라며 그래플링이 에드가 강점인데 정찬성에겐 발휘되기 어려운 장점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정찬성 옥타곤 7경기에서 2013년 8월 조제 알도전을 제외하고 단 한 번도 테이크다운을 당한 적이 없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최두호는 1년 11개월 만에 옥타곤 복귀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두호는 캐나다 신예 찰스 쥬르뎅을 만나게 되는데요. 위빙 대신 풋워크에 의존하는 스타일 탓에 압박에 취약한 면이 있는데 이 점만 조심하면 최두호의 승리가 예상됩니다. 

 

강경호는 리우 핀구얀을 상대로 UFC 3연승에 도전합니다.핀구얀은 압박을 즐기는 싸움꾼. 앞손과 뒷손 속도가 모두 빼어나고 근접 상황에서 기습적인 태클이 강점인 선수입니다. 강경호가 프론트 킥과 카운터 펀치 등을 활용하며 거리를 좁히려는 핀구얀을 방어할 수 있다면 승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한국인 최초 UFC 라이트헤비급 파이터 정다운은 UFC 데뷔 2연승에 도전합니다. 정다운 상대는 위협적인 장신 사우스포 타격가 마이크 로드리게스 인데요. 정다운이 승리하기 위해서는 리치만 209.5cm에 이르는 긴 리치를 활용한 연타와 킥 대비가 필수입니다. 

 

최승우는 무에타이 국가 대표 출신으로 타격 기본기가 탄탄하다. 페더급에선 상당히 큰 편인 키 181cm 리치 186cm 다리 길이 108cm를 앞세워 시원시원한 타격이 강점인데요. 그러나 UFC에선 그래플러에게 고전했습니다. 상대는 8승 가운데 6승을 탭으로 챙길 만큼 바닥 싸움에 능하기 때문에 태클 타이밍 자체를 허락하지 않는 공격적 수비 전략이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