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 나이지리아 중계 여자축구 월드컵

2019 프랑스 월드컵 대한민국 여자축구대표팀의 조별리그 2차전 경기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오늘 밤 여자축구 나이지리아 대한민국 중계 방송 살펴볼게요. 

 

프랑스 여자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여자축구 사상 최초로 2회 연속 16강 진출에 도전합니다. 대한민국 축구 여전사들은 6월 12일 오늘 밤 22:00시에 나이지리아와 조별리그 두번째 경기를 치릅니다. 

 

여자축구 나이지리아 대한민국 중계 방송은 MBC스포츠플러스와 KBSN스포츠에서 동시 생중계 예정입니다. 

국제축구연맹에서 주관하는 여자축구 월드컵 경기임에도 불구하고 지상파 방송중계가 없다는 점이 아쉬운데요. tv중계 시청이 어려운 분들은 아프리카tv스포츠중계, 축구경기생중계 사이트에서 인터넷으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대표팀은 지난 1차전에서 여자월드컵 개최국이자 피파랭킹 4위 프랑스를 상대로 0:4 패배를 당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기회는 두번이나 남아 있습니다. 남은 2경기에서 반드시 승리를 추가해 16강 진출을 이루겠다는 계획입니다. 

 

대한민국 여자축구대표팀을 이끄는 윤덕여 감독은 1차전에서 많은 실점이 있었던 것을 아쉬워했습니다. 그러면서도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승점 3점을 따내겠다고 밝혔습니다. 

 

여자축구 나이지리아 피파랭킹은 38위, 우리나라는 14위에 올라 있습니다. 같은조내에서 유일하게 우리가 랭킹이 앞서는 팀인만큼 필승을 거두어야 합니다. 

 

윤덕여 감독은 프랑스와의 경기에서 4-2-3-1 포메이션을 펼쳤습니다. 김도연과 황보람, 김혜리, 장슬기가 포백 수비진을 담당했습니다. 이영주와 조소현이 중앙을 책임졌고 2선에서 이금민, 지소연, 강유미를 세우고 원톱으로 정설빈을 기용했습니다. 

 

그러나 프랑스는 막강했습니다. 대한민국은 전반 9분 만에 선제골을 내줬고 35분과 추가시간에 연속골을 내주며 전반에만 3실점을 허용했습니다. 윤 감독은 후반에 강채림, 이민아, 여민지를 잇따라 투입하며 분위기를 바꾸려 했지만 한골도 기록하지 못한채 패배를 안았습니다. 

 

여자축구 대표팀은 이번 월드컵에서 프랑스를 비롯해 노르웨이, 나이지리아와 한 조에 묶였습니다. 윤감독 스스로도 우리조가 가장 어려운 조라고 생각한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2차전 상대인 나이지리아도 우리보다 랭킹은 낮지만 경험과 관록이 있다며 경계를 늦추지 않았습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남자축구 u-20 월드컵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여자축구가 이 열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대한민국 나이지리아 중계 방송으로 확인해보세요. 열악한 환경에서도 대한민국 여자축구를 위해 뛰는 우리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댓글